베트남 여행 팁
여행을 다녀 온 장소
하노이
하롱베이
닌빈
내가 여행을 다녀 온 기간
2017년 7월 3일 - 2017년 7월 11일
여행 총 경비
약 70만원
여행 경고사항
택시보다 반드시 반드시 반드시 우버 앱을 이용해라! 택시는 반드시 사기를 친다. 우버 앱을 활용하면, 대략적인 가격이 제시되어 있고, 우버가 가격을 책정하기에 사기당할 염려는 놓을 수 있다. 우버만을 쓰기 위해서라도 인천국제공항에서 와이파이를 빌려서 가라.
환전은 한국에서 달러로 가져와, 공항에서 모든 환전소의 환율을 체크한 뒤 환전한다. 일단, 사설 환전소가 공항에 있는데, 환전소마다 가격이 약간 다르다.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선 2층에 은행 환전소가 있는데 더 환율이 좋다.
무료인 척 유료인 서비스를 조심해라! 어이가 없던 경험은 야시장에서 밥먹을 때 빵이 나왔는데 비포함이라 돈을 내라고 한다. 심지어, 물티슈를 쓰면 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므로, 무엇인가 공짜로 주는 것 같으면 공짜인지 물어봐야 사기를 안 당한다. 가격도 10배 더 내라고 하니 강도나 다름없다.
구글 오프라인 지도를 활용해라. 길이 우리나라처럼 정돈된 곳이 아니다. 그리고 와이파이가 우리나라처럼 널리지도 않았다. 만약의 사태에 호텔이나 대사관을 찾기 위해서라도 구글 맵의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받아서 간다.
여행 권고사항
호텔 예약은 Booking.com 에서 하도록 한다. Airbnb도 좋지만, 베트남 물가가 비싼 편이 아니므로, 호텔을 이용해도 좋다. 그리고 호텔에서 추천하는 여행패키지도 인터넷 예매보다 2배 저렴하다.
돈 단위에 신경써라. 돈 단위 자체가 크고 종류도 많은데 색깔로 비슷비슷해서 햇갈리기 쉽다. 하루 일정을 마치고 돈을 단위별로 정리하면 나중에 꺼내쓸 때 편리하다. 그리고 같이 여행하는 사람에게 액수를 체크해달라고 부탁하면 좋다.
길을 건널 때, 뒷걸음질치거나 뛰지 않는다. 사실 조심하려고 해도 조심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리고 교통사고를 당해도 그냥 가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절대 오토바이에 놀라서 뒷걸음질치거나 뛰지 않는다. 천천히 속도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걸어야 부딪히지 않고 피해간다. 하지만, 무서운 건 어쩔 수 없었다…
많이 환전할 필요 없다. 7박 8일 여행하는데 300 달러 정도 썼다. 베트남 기본 한달 임금이 200 - 300달러다. 돈이 부족해지면 달러로 들고 다니다가 환전율이 좋은 곳을 찾으면 환전하는게 좋다. 한 4박 5일 정도면 공항에서 150달러만 환전해도 충분할 것이다. 하지만, 여행계획에 따라 다르므로 잘 판단하길 바란다.
여행 패키지는 현지에서 찾아본다. 인터넷을 미리 예매하고 오기도 힘들다. 그리고, 현지가 반드시 싸고 동으로 결제할 수 있어서 이익이다.
꾸준히 노력하는 개발자 "김예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