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MAUI 가이드

[Xamarin] MvvmCross 소개

반응형

MvvmCross
MvvmCross

MvvmCross

MvvmCross 는 Platform 에 상관없이 MVVM 패턴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Nuget 패키지입니다. 즉 MVVM 에서 ViewModel 을 플랫폼 독립적으로 만들 수 있게 지원해줍니다. MvvmCross를 사용하면 플랫폼에 상관없이 비지니스 로직을 만들고 플랫폼 별로 View 만 작성하면 됩니다. .NET Standard 기반을 작성되었기 때문에 모든 .NET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Xamarin
  • WPF
  • UWP

MvvmCross 이전에는 MvvmLight이 대표적인 패키지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NET Framework 기반으로 작성된 MvvmLight 보다는 .NET Standard로 작성된 MVVM 패키지가 필요하게 되었고, MvvmCross 라는 패키지가 등장하게 됩니다.

Nuget Packages

MvvmCross 는 MS-PL License 입니다. 따라서 상용 소프트웨어에서 사용가능하며, 사용하더라도 소스코드를 공개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이센스를 전파해야 할 의무도 없습니다.

MvvmCross 에서 제공하는 공식 문서는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지만 아직 업데이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유튜브 동영상 강의가 충분히 부족한 부분을 매워주고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에 사용된 샘플코드는 Github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Xamarin 프로젝트에 MvvmCross를 사용하기

반응형